본문 바로가기

About ISR/Introduction

Introduction


 지능시스템 및 로보틱스 연구실

  http://isr.korea.ac.kr

  교 수 명

 정 우 진 

 E-Mail 

 smartrobot@korea.ac.kr 

 교수연구실 

 02-3290-3375 

  연 구 실

  02-3290-3856


I. 연구실 소개

 본 연구실에서는 미래에 일상생활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지능형 시스템 및 로봇에 관련된 연구를 수행한다. 지능형 서비스로봇의 주요 기능인 자율 주행 및 조작에 관한 기술을 개발하며, 실제 로봇 시스템을 이용한 실험을 통하여 기술적 타당성 및 유용성을 검증한다. 다양한 센서 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지능적으로 행동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의 설계 및 제어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. 또한 차세대 지능형자동차의 반자동, 자동주차를 위한 경로생성 및 운동제어 기법을 개발하고 있다. 프론티어 지능로봇사업, 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 및 차세대성장동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다.

 

II. 연구내용

1.이동로봇의 자율주행 기술 (실내용 자율주행 로봇의 제어구조 설계, 상황 인식에 기반한 이산주행 행동 설계 및 제어)

2.서비스 로봇의 지능적 제어 (동적 환경에 대처가 가능하며, 경험과 학습에 의한 최적행동제어.)

3. 비선형 기계 시스템에 관한 연구 (다중 수동트레일러, 로봇팔 등 multi-body 로봇의 설계 및 제어, Nonholonomic 시스템에 관한 연구. )

4. 차세대 지능형 자동차의 자동, 반자동 주차를 위한 경로생성 및 운동제어에 관한 연구 (자동조향, 제동장치가 부착된 자동차를 제어하여 원하는 주차공간에 자동으로 주차시키기 위한 기술)






'About ISR > Introduc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연구내용 소개  (0) 2014.09.05